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27일 오후 2시 별관대회의실에서 올해 주요추진업무의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엔 인천해양청관내 해양수산관련업단체와 유관기관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주요 설명내용은 올해 인천해양수산청이 추진한 각종 업무의 실적과 계획 그리고 앞으로 추진할 해양수산 중·장기 발전계획을 위한 인천항 비전21수립(안) 등이다.

 
인천해양수산청은 지난해 9·11 미국항공기 테러이후 선박 등 다중이용시설의 안전위협사항 지속에 대비한 대테러 종합대책을 수립 시행키로 했다.
 
항만시설등의 안전저해 행위예방을 위한 테러방지대책은 우선 항만출입통제 및 순찰·경계근무를 강화하는 한편 비상출동조 출동에 대비한 태세를 확립하기로 했다.
 
또한 선박안전운항 대책과 위험화물의 안전관리도 강화키로 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인천항건설사무소는 오는 12월20일까지 올 하반기 정기 및 최종하자 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정기 및 최종하자 검사는 인천항 역무선 부두 접안시설 1차 공사 등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관련 공사 99건이며 검사관에는 인천항건설사무소 직원 11명이 동원된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이달말까지 인천항과 평택항관내 동·서수도 항로상에 설치된 장안서 등표 등 37기의 항로표지시설의 기능확인 및 정비를 실시한다.
 
인천해양청 표지당국은 지난 20일까지 인천·평택항 출입항로에 설치된 28등대와 등표 23기, 등표 86기, 레이콘 11기 등 148기의 항로표지시설의 야간기능점검도 끝낸 바 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27일과 28일 양일간 김포시 대명어촌계 사무실에서 올해 어업인 후계자 경영기술 연찬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연찬교육에는 어업인 후계자 및 전업어가 등 15명을 대상으로 수산시책 및 전문기술교육 등 소집교육을 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