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세계 최고의 응답속도를 구현하는 LCD모니터 2종(17인치: SyncMastermagicCX717B, 19인치: SyncMastermagicCX917B)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전면부 테두리의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인 모니터 2종에는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RTA(Response Time Accelerator:응답속도가속)칩을 장착돼 세계에서 가장 빠른 2ms(밀리세컨드:1/1000초) 속도를 구현했다.
 
이 제품은 게임 및 동영상에서 주로 사용되는 중간 명도 색조의 응답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기술로, 이미지의 잔상 제거를 통해 생생하고 선명한 동영상 재생을 가능케 해 사용자의 피로감을 최소화하고 게임, 동영상시청 등에 있어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또 응답속도 개선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올해 초에는 당시로써 가장 빠른 응답속도 8ms의 모니터를 출시했고, 지난 6월에는 응답속도 4ms의 제품을 개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세계 최고의 응답속도인 2ms를 구현한 제품이다.
 
이 밖에 생동감 있는 멀티미디어 화질개선을 위한 매직 컬러(MagicColor)기능과 문서모드/스포츠모드 등 5개 모드 중 사용환경에 맞는 밝기 조정이 가능한 매직 브라이트(MagicBright2™)기능이 탑재돼 사용 편리성을 크게 개선했다.
 
이 제품 가격은 17인치 모니터 ‘SyncMastermagic CX717B’는 40만 원대, 19인치 모니터 ‘SyncMastermagic CX917B’가 50만 원대 선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