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불은초교 다목적실에서는 11시 전자 도서관 개관식이 있었다. 이 자리에는 인천광역시교육청 나근형 교육감, 인천광역시강화교육청 조영상 교육장, 인천광역시 교육과학연구원 유병태 원장, 강화군 유병오 군수, 인천광역시 교육위원회 이흥옥 교육위원, 인천광역시 의회 박용렬, 전승기 위원 등 인천광역시 교육계 및 일반 행정직 주요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였고, 불은 초등학교 총동문회장과 재경동문회장, 지역사회 기관장 및 지역 주민들 5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고 격려를 하였다.
이날 나근형 교육감의 축사를 통하여 불은 전자도서관은 어린이에게는 밝고 슬기로운 지혜를 지역사회에는 풍요로운 삶을 주는 도서관이라는 미래상을 갖고 개관식을 하게 되었으며, 불은 초등학교는 교육감 본인의 꿈을 가꾸어 나갔던 모교라 도서관 개관은 남다른 감회를 갖게 되었고, 성공한 많은 사람들이 어렸을 때의 책 한 권이 인생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컸다며 전자도서관 개관의 의의를 밝혔다.
이어서 전자 도서관 준공 및 개관 기념 테이프 컷팅을 하고, 본교 6학년 학생들이 도서관을 열람하고, 컴퓨터를 통해 도서를 검색하며, 책을 읽고, DVD실에서 명화를 보며, 2층 컴퓨터실에서 컴퓨터를 통하여 e-book를 읽는 모습과, 프로젝트를 통한 영상을 감상하는 모습 등을 돌아 보셨다.
본교 전자 도서관은 도서 3950권, e-book 700여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대식으로 새로 건립한 2층 건물의 최 첨단 도서관이다.
불은전자도서관은 전통적인 도서관 개념에서 탈피하여 학습정보센터, 문화센터, 과제 해결 센터의 장으로 탈바꿈 되었다.
디지털 도서관 개관으로 학생들에게는 지적 탐험 장소 제공으로 자주적 학습 능력을 길러주게 되었으며, 교사들에게는 교수-학습자료를 제공하게 되었고, 장기적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활용될 전망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