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은 현금영수증제도의 중요한 정책대상
 
미성년자인 학생들은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현금을 주로 사용해 현금영수증제도에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으로서 청소년들이 현금결제시마다 현금영수증 받기를 생활화하고 부모님께도 현금영수증제도를 알린다면 투명하고 공평한 나라를 만드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청소년이 현금영수증을 받으면 좋은점
 
▶부모님 세금절약 = 청소년이 발급받은 현금영수증은 부모님이 회사원, 공무원 등 근로소득자인 경우 부모님이 받은 현금영수증 사용금액과 합산해 연말정산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므로 부모님의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계획성 있는 경제적 소비생활 습득 = 현금영수증을 받으면 어디에서 얼마의 현금을 사용했는지를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므로 계획성 있게 지출하는 올바른 경제활동 습관을 익힐 수 있는 산 교육의 기회를 갖게 됩니다.
 
▶현금영수증 복권당첨의 행운 = 청소년의 경우에도 현금영수증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고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은 경우 성인과 동일하게 추첨을 통해 1등(1명) 1천만 원, 2등(3명) 500만 원, 3등(4명) 100만 원, 4등(600명) 10만 원, 5등(8천명) 5만 원 등 복권 당첨의 행운을 잡을 수 있습니다.
 
☆당첨 여부는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현금영수증.kr)에 가입하세요
 
현금영수증카드 무료발급 신청, 현금영수증 안내 사이버 동영상, 본인 사용 내역 조회, 복권당첨여부 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문의 : 윤영자 동안양세무서 납세자보호실장 ☎389-8218)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