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대제 열린우리당 경기도지사 후보와 염태영 수원시장, 김진숙 과천시장 후보는 15일 상생발전의 정책협약(MOU)을 가졌다.
 
이날 오전 진대제 경기지사 후보는 수원시장후보 염태영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경기도와 수원시의 상생 발전을 위한 정책협약(MOU)을 맺고, 수원을 `살아있는 도시', `살고싶은 도시', `살맛나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진 후보는 “어머님이 성공하기 전에 돌아가셔서 `부자로 만들어 드리겠다'는 약속을 못지켰다”며 아쉬움을 피력하고 “수원과 경기도에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수원시민과 경기도민을 부자로 만들어 어머니께 다하지 못한 효도를 대신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진 후보는 “가장 좋은 복지는 경제성장을 통해 일자리 만드는 것”이라며 “일하고 싶은 사람에게 일자리 만들어 주어 잘사는 경기도, 부자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어 진 후보는 김진숙 과천시장 후보와 `대한민국 문화중심, 행복한 과천 만들기' 실현을 위한 정책협약(MOU)을 체결하고, 경기도 전역의 고른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진 후보는 이날 협약식에서 “과천 청사 이전 등 국가 시책을 책임 있게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 당선되어야 한다”며 ●중앙정부와의 원활한 관계 속에서 행정과 경제를 책임질 수 있는 김진숙 후보와 진대제를 지지해 달라”며 호소했다.
 
이어 진 후보는 “청사이전을 통한 공유지 이용계획 수립, 교육환경 개선, 특화된 성장동력 개발이 과천시의 당면 핵심과제”라 진단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김진숙 과천시장 후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