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키 크는 마법을 알려줄게' = 신지윤 글. 이루다 그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키 크기 동화책.

다섯 쌍둥이 중 유난히 키가 작은 막내가 키 크는 마법을 배우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이야기.

키가 쑥쑥 크는 마법을 알고 있는 쑥쑥 마법사는 막내에게 다섯 가지 시험을 통과해야 마법을 가르쳐 주겠다고 한다.

다섯 가지 시험은 `음식 골고루 먹기', `단 것 먹지 않기', `바른 자세로 생활하기', `아침마다 체조하기',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다.

삼성출판사. 45쪽. 7천500원.

▶대한민국 과학강국 표준을 알자 = 한국표준과학연구원·서울경제신문사 지음. 이병용 그림.

길이, 질량, 전기, 온도, 광도 등 150여 개 분야의 표준을 유지·개발하고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애쓰는 과정을 소개한다.

Human&Books. 196쪽. 1만 원.

▶똑똑한 한자 교과서 = 오형민 글. 유남영 그림.

한자의 제자 원리, 개념 등을 소개하며 아이들이 한자를 쉽게 익힐 수 있게 엮은 한자학습서. `인생의 자취', `문화의 힘', `자연과의 만남', `생활의 지혜' 등 4개의 주제에 따라 한자를 정리했다.

대교배텔스만. 192쪽. 8천800원.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 = 류기운·이수겸 글. 동네스케치 그림.

`만화로 보는 우리나라 삼한지' 시리즈의 여섯 번째 책. 옛 이야기 속의 주인공으로만 알려진 바보 온달의 실제 삶을 재미있는 만화로 그려냈다.

애니북스. 188쪽. 8천900원.

▶우리 민족문화 상징 100 = 김찬곤 글. 이장원 등 사진.

고려청자, 석굴암, 팔만대장경 등 문화관광부가 선정한 `100대 민족문화 상징'을 자음 순서로 정리해 3권의 책으로 정리했다.

쉬운 어휘로 우리 민족문화를 설명했으며 학계에서 논란 중인 부분은 대립되는 주장을 한 곳에 모아 비교할 수 있도록 꾸몄다. 다양한 자료와 생생한 사진을 함께 실었다. 제1권 `강릉단오제에서 미륵까지'가 먼저 출간됐다.

한솔수북. 200쪽. 1만2천 원.

▶5000년 세계 우화 = 신현배 글. 구르는 돌 그림.

세계 곳곳의 우화 가운데 대표적인 119편을 가려 뽑아 나라별로 소개하는 책.

세계 우화의 3대 발상지인 인도, 중국, 그리스의 우화를 비중있게 다뤘다. 또 17세기 프랑스의 라퐁텐, 18세기 독일의 레싱과 겔러트, 19세기 러시아의 크릴로프와 톨스토이, 20세기 미국의 제임스 서버 등의 이야기들도 실었다.

홍진P&M. 308쪽. 9천900원.

▶경제 첫 발 = 오주영 글. 이영신 그림.

아이들이 경제의 기초 개념과 경제적인 생활 방식을 익힐 수 있게 도와주는 경제학습서.

돈의 탄생 배경과 발달과정에서부터 올바른 경제적 선택, 시장의 형성, 무역의 필요성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경제의 개념을 설명한다.

문공사. 168쪽. 8천800원.

▶공자야 놀자 = 둥근아이 글·그림.

공자의 일대기를 만화로 그렸다.

아이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공자의 사상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춘추전국시대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엿볼 수 있다. 총 2권.

홍진P&M. 각 권 180쪽 내외. 각 권 8천 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