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따먹기 = 최진영 글·김홍모 그림.

개 누렁이가 지키고 있는 미영이네 마당에 병아리 꼬꼬가 함께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담은 동화책.

개, 닭, 고양이, 참새 등 생활방식도 먹이도 다른 동물들이 `영역싸움 그만두기'라는 회의를 통해 `니 땅 내 땅' 나누지 않고 어울려 사는 과정을 그리며 조화와 어울림의 지혜를 보여준다.

청년사. 244쪽. 8천500원.

▶내 사랑 옐러 = 프레드 깁슨 글·칼 버거 그림. 김민석 옮김.

미국 서부 개척시대를 배경으로 한 소년이 죽음을 경험하며 어른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렸다. 트래비스는 자신의 집에 나타난 떠돌이 개 옐러를 키우면서 가족과도 같은 정을 나눈다. 그러나 어느날 옐러가 광견병에 걸리게 되자 가족들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개를 향해 총 방아쇠를 당겨야 하는 순간을 맞게 된다.

아이세움. 192쪽. 8천 원.

▶어린이 라루스 백과사전 6~10 = 티에리 올리보 등 글·안나파올라 델 네보 그림. 신곽균 등 옮김.

세계 3대 백과사전 출판사 중 하나인 프랑스 `라루스' 출판사가 만든 어린이용 백과사전. 공룡의 생태, 바닷 속 생물, 인류의 역사, 멸종 동물, 지구의 신비 등을 생생한 그림, 쉬운 설명과 함께 5권에 담았다.

주니어김영사. 각 72쪽. 각 9천800원.

▶아름다운 감정학교 1~5 = 채인선 글·정은희 등 그림.

슬픔, 기쁨, 화, 외로움, 두려움 등 어린이가 느끼는 대표적 감정에 대한 표현법과 극복 방법 등을 담은 그림책 시리즈.

책 속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익히고 감정 표현 단어들을 배울 수 있도록 각 권별로 워크북도 제공된다.
 
아지북스. 각 42쪽. 각 9천500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