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활발한 동호회 활동을 통해 직장분위기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인천해양청은 가족적인 직장분위기를 조성, 신나는 직장분위기를 이끌어 내고, 궁극적으로 애사심을 고취시킴으로써 조직의 역량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동호회 활성화 추진계획을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 들어 신규로 구성되는 독서토론회 및 국선도 동호회에 대해서는 최초 활동지원 경비를 지원하고, 지난해에 이어 꾸준히 활동하는 모임에 대해서는 동호회 기본운영경비를 지원토록 하는 등 동호회 활동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연말에는 우수모임 3개를 선정, 특별 지원하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꾸준히 직원들이 동호회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해 평소 열심히 일하면서 여가를 이용한 동호인 활동으로 직원상호간 인화단결을 유도해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했다.

 현재 인천해양청 동호회는 전 직원 1인 1동호회 이상 가입을 권장해 건전한 여가선용을 유도하고, 간부급의 동호회 솔선 가입토록 해 동호회장, 고문 등으로 추대, 등산·테니스·요가 등 10개 모임 193명이 활동 중에 있으며 작년에 테니스 동호회는 직장대항 테니스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