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미애리조나주>=연합뉴스)미국프로야구 시카고 컵스의 최희섭이 희생플라이로 시범경기 첫 타점을 기록했다.

최희섭은 2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매리베일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밀워키 브루어스전에서 1회초에 희생플라이로 첫 타점을 올렸지만 안타를 기록하지 못했다.

전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2타수 2안타를 쳤던 최희섭은 이날 경기까지 4타석 3타수 2안타를 기록했다.

최희섭은 새미 소사와 모이세스 알루 등 주전들이 대거 빠지고 신인급으로 구성된 이날 경기에서 4번타자로 나서 1-0으로 앞서던 1회초에 득점 기회를 잡았다.

1사후 주자 3루에서 상대 우완 선발 투수 데이브 펨버를 상대한 최희섭은 첫번째 스트라이크를 그대로 보냈고 두개의 볼을 연속 골라낸 뒤 네번째 볼을 중견수 플라이로 날려 3루 주자 코리 페터슨을 홈을 불러 들였다.

최희섭은 또 4회초 첫 타자로 나서 두번째 투수 셰인 낸스와 풀카운트까지 가는 접전을 벌이다 좌측 외야로 볼을 날렸으나 볼은 멀리 뻗어나가지 못하고 좌익수에게 잡혔다.

최희섭은 5회초에도 타석에 들어설 기회를 잡는 듯 했으나 선행 타자인 마크 벨혼이 삼진을 당하는 바람에 타격 기회를 놓치고 5회말 수비 때 레니 해리스와 교체됐다.

한편 시카고는 3회까지 2-2로 맞서다 4회에 브래디 클라크에게 투런홈런을 내주는 등 4실점해 결국 3-6으로 패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