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인천본부 외
상태바
한국은행 인천본부 외
  • 김영재 기자
  • 승인 2007.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 인천본부와 인천상공회의소는 오는 16일 오후 3시 라마다 송도호텔 2층 르느와르홀에서 인천경제의 미래 성장전략산업 모색을 주제로 `2007년 지역경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전의진 인천정보산업진흥원장의 `인천지역 로봇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박창호 재능대학 유통물류과 교수의 `인천지역 물류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친환경상품진흥원은 오는 10일 오후 2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2층 국제회의장에서 `중소기업 친환경상품 생산·판로 지원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친환경상품 보급 활성화 정책, 친환경상품 인증 안내 및 지원 방안, 수자원공사의 녹색구매 추진현황, 포스코의 녹색구매 추진현황 등에 대해 공공기관 및 대기업 구매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해 설명을 하고, 친환경 세제를 개발해 공공기관에 납품하고 있는 다래월드 이정옥 대표의 중소기업의 친환경상품 생산마케팅 사례 발표가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상생협력팀(☎ 02-2124-3193~4, 팩스 : 02-780-2448)로 하면 된다.

 ▶하이닉스반도체는 차세대 메모리 반도체인 P램 분야의 원천기술을 보유한 미국 오보닉스사(Ovonyx, Inc.)와 `P램' 기술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P램 기술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하이닉스반도체와 오보닉스사는 P램 기술 개발을 비롯해 재료, 공정, 디자인 및 생산 등의 분야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하이닉스반도체 박성욱 부사장은 “메모리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P램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는 데에 의의가 크다”면서 “P램의 성공적인 기술 개발 및 양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