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관리자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시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관리자교육 실시
  • 양수녀 기자
  • 승인 2008.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을 현장에서 관리하는 인천소재 11개 자원봉사센터의 임직원 및 센터 소속 자원봉사단체장을 대상으로 ‘2008자원봉사관리자교육’을 실시했다.

2009년에는 인천의 발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한 ‘2009인천세계도시축전’ 행사를 비롯, 아시아-태평양 간 우호증 진과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2009 아-태 도시 정상회의’ 등 국제행사와 함께 국내 최장교이며 세계적 교량인 인천대교 준공 등으로 명품 도시 인천을 알리기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커짐에 따라 이들을 관리하는 자원봉사관리자의 역량 강화는 필수적이다.

지난 8월 27일부터 2일까지 시 센터 교육실 및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 관리자들이 보다 효과적인 방법과 올바른 자세로 자원봉사자를 관리하도록 돕고 이를 통한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 과정은 3개 분야의 셀프리더십, DISC커뮤니케이션, 파워포인트 고급과정으로 총 16시간 60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각 군·구 센터 소장 및 자원봉사단체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셀프리더십 교육은 리더의 개념 및 자질을 알고 자원봉사센터에서 필요한 리더의 모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고, 자원봉사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한 DISC커뮤니케이션 강의는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스스로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는 조직의 협력과 융화를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파워포인트 고급과정은 자원봉사센터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를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2008자원봉사관리자교육’은 소진되기 쉬운 자원봉사 관리자에게 격려와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제 업무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함양으로 업무 능력 향상과 효과적인 자원봉사자 관리 및 자원봉사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