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용인참여자치시민연대, (사)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용인지회, 전교조 용인지회 등 용인지역 시민·사회단체가 용인시와 한국외대가 공동 추진 중인 용인영어마을 조성사업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이들 단체는 18일 “용인시와 한국외대가 추진 중인 용인영어마을 조성사업이 실정법을 위반하는 등 의혹 투성”이라며 “지난 17일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했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감사청구 사유로 지방재정법상 출자제한 규정 및 학교법인 재산관리지침 위반, 영어마을추진위 공정성 결여, 예산 낭비 등을 들었다.

이들 단체는 감사청구 직후 낸 성명서에서 “시가 추진 중인 용인영어마을은 ‘영어공교육 강화, 사교육비 경감’이라는 명분과는 달리 내용을 살펴보면 한국외대에 대한 특혜지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며 “각종 법률을 어기면서 사업을 강행하는 것은 특혜 의혹을 지울 수 없게 하는 대목”이라고 꼬집었다.

이들은 또 “사업자 선정 과정에서도 투명성이 확보되지 않은 채 한국외대를 내세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는 시장질서를 파괴하는 것은 물론, 전적으로 공정성을 상실한 처사”라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이들은 “주민감사 청구를 통해 법적 절차, 사업 타당성, 공정성을 모두 무시한 채 한국외대에 퍼주기식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영어마을 추진사업을 백지화시킬 수 있는 시초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외대에 시민 혈세 600억 원을 퍼주는 용인영어마을 조성사업은 즉시 백지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감사 여부는 감사원에서 판단할 문제지만 영어마을 추진 과정에 법적인 하자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