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학 모든 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솜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23일 재능대학에 따르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체육관, 공학관, 학생관 등 캠퍼스 내 6개 강의동에서 ‘변화와 도약’이란 주제 아래 ‘열정을 펼치자! 사랑을 나누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민과 함께 하는 2008재능대학 학생작품전인 ‘JEIU Expo 2008’을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이번 JEIU 엑스포는 기존에 개별로 열리던 졸업작품전, 고교입시설명회, 학과별 강좌, 봉사활동 등을 하나의 행사로 마련한 큰 행사로, 학교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번 축제에서 각 학과별 행사를 보면 인테리어디자인과는 인천의 옛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때 그 시절’ 사진전을, 사진영상미디어과는 ‘정감 어린 동구’ 사진전을 비롯해 시민을 대상으로 한 사진촬영 기법 강연 및 실습, ‘교내 전경 사진’ 콘테스트 등을 실시한다.

또한 호텔외식조리과는 팬케이크 및 와플 조리 체험·시민 초청 일품요리 체험 강연을, 유아교육과는 학생작품전 및 워크숍을, 아동학과는 ‘세계 다문화 축제(세계 축제의 춤)’ 공연 및 동구 주민과 함께 하는 강연회 등을 각각 연다.

이어 음악계열 학과를 비롯해 미용예술과, 레저스포츠과, 보건환경과 등도 각각 소규모 음악회(재즈와 세미클래식 공연), 뷰티쇼, 네일아트·헤나·레인보우 타투 이벤트, 에어로빅 시범 공연, 동구 환경 캠페인 운동 등을 펼친다.

특히 재능대학 내 동아리들과 총학생회도 자신의 끼를 살려 풍물패 ‘녹두’, 대중가요 ‘애드립’ 및 ‘해암’, 비보이 공연, 온라인 게임 대회, 재능대학 ‘숨은 재능인’을 찾아라 등을 열어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재능대학 관계자는 “변화와 도약을 위한 대학 발전역량을 총집결하는 이번 축제는 재능대학의 각 전공들이 가지고 있는 역량들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장은 물론, 입시경쟁력 강화, 대학 홍보 차별화 등을 위한 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