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하남시는 보다 빠르고 편리한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종합민원실을 비롯해 관내 8개소에 ‘무인민원발급 365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3일 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시청에 5대, 동 주민센터 4대, 관내 은행 2대 등 총 8개소에 11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민원서류 발급시간은 설치지역에 따라 시청 365코너는 오전 6시부터 저녁 10시까지(연중무휴), 동 주민센터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신장농협과 하남농협은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하고 있다.(단, 등기부등본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또 시는 해마다 증가하는 무인민원발급 건수와 시민 호응도를 감안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활성화를 위해 금년 하반기에 최신 기기 2대를 확보하고 낡은 기기 3대를 교체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단계적인 낡은 기기 교체 및 발급창구 확대로 민원인이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쇼핑, 은행 등 생활 현장 속에서 손쉽게 각종 민원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발급기기 장애 발생 시 신속한 유지보수시스템 구축으로 안정적인 대민서비스 지원 등 일반 시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