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의회가 관내 복지시설 및 청소대행업체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면서 소속 의원 소유인 정화조 수거업체를 대상에서 제외, 업체 선정과정에서 제식구 봐주기 의혹을 사고 있다.
 
더욱이 구의회는 지난 몇 년간 정화조 수거업체에 대한 실태조사가 전무한 실정에서 이번에도 생활쓰레기 대행업체만 점검 대상으로 해 이같은 의혹을 부추기고 있다.
 
11일 연수구의회에 따르면 제66회 정례회가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일정으로 개회중인 가운데 이 기간에 주요 복지시설과 건축물 신축현장, 청소대행업체 등 모두 27개소를 대상으로 현안사항 청취 및 시설견학에 나서고 있다.
 
구의회는 이 가운데 오는 16일에 생활쓰레기 수거업체인 연수구 위생공사와 은성환경, 대도환경 등 업체별 쓰레기적환장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를 방문할 계획이다.
 
그러나 이번 현장방문은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이뤄지는 것으로 유독 생활쓰레기 수거업체만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고 이모 의원 소유인 Y환경 등 3개소의 정화조 수거업체는 대상에서 제외돼 현장방문 업체 선정 과정에 형평성 시비가 일고 있다.
 
특히 Y환경 등 정화조 수거업체들은 지난해 경찰조사 결과 수거량과 관련한 장부조작 등의 혐의로 일부가 벌금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져 이들 업체에 대한 의회 차원의 감시가 더욱 요구돼왔던 것.
 
이와 관련, 연수구의회 관계자는 “현장방문 대상 업체들은 순전히 의원들간 협의를 통해 구위탁 업체인 생활쓰레기업체 3개소를 선정했다”며 “그러나 일부 의원들 사이에 정화조 수거업체도 포함시키자는 의견이 있었던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