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2일 도 교육정보연구원에서 도내 고등학교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및 선택중심 교육과정 학생수강신청 웹 프로그램 활용에 관한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회는 도 교육청 정홍만 교육정책과장과 교육과정담당 장학관, 교감, 교무부장 등 총 6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월에 수정 고시한 경기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지침의 수정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정 교육정책과장은 “제7차 교육과정은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초·기본 교육의 충실을 목표로 세계화·정보화에 적응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을 위해 학교와 학생,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과장은 “특히 경기도는 학생 수용시설의 지속적 확충과 교육의 균형적 발전 등 많은 교육현안을 안고 있는 반면 구조의 복잡성과 다양성에 따른 무한한 잠재력과 역동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같은 지역적, 문화적 특성 및 교육적 여건을 바탕으로 `21세기를 주도할 자랑스런 한국인 육성'을 이룰 수 있도록 경기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이 학교에서 잘 활용되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박경석 교육과정담당장학관은 제7차 교육과정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지침과 학생수강신청 웹 프로그램을 잘 활용해 학생의 선택권 확대 및 보장과 다양한 집중이수 과정을 개설, 운영해 학교의 여건에 맞는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 교육정보연구원에 이어 3일 의정부교육청에서 열리는 이번 연수에서는 고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수정고시 지침 방향 및 내용, 경기도 고등학교 교육의 방향과 강조점, 고등학교 선택중심 교육과정 학생 과목선택권 확대 방안, 학생수강신청 웹 프로그램 설치, 학생수강신청 웹 프로그램 활용 방법 등에 대한 교육 및 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