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21C 새로운 천년의 무한경쟁시대를 맞아 지식정보화 사회에 대비하고 효율적인 전자정부 구현을 조기에 실현하기 위한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도 교육청은 이에 따라 도내 학교 및 교육청에 근무하는 지방공무원 총 8천428명을 대상으로 이 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엑셀고급, 포토샵, 플래시, 홈페이지 작성 등 과정을 중급으로 한단계 높여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교육은 도 교육청 직원 및 5급 이상은 도 교육청 교육장에서, 6급 이하 공무원은 지역 교육청별로 자체 교육장을 확보해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청은 정보화 교육을 통해 행정정보화 마인드 확산과 정보기술의 정책적 활용능력을 제고하고 전자정부를 주도할 수 있는 e-Leader 양성 및 정보화사회에서의 새로운 리더십과 변화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는 방침이다.
 
도 교육청은 정보화교육과 관련, 지난해 지방공무원 연인원 7천456명에 대해 엑셀, 파워포인트, PC정비, 홈페이지작성 등 개인별로 정보화 능력에 맞는 교육을 선택, 정보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소양능력을 갖추도록 했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업무와 연계된 활용도가 높은 교육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 있을 제10회 공무원 정보능력 경진대회에 참가할 공무원의 정보화능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