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고양시는 최성 시장 취임 후 첫 조직 개편 이후 인사 단행에서 청탁을 철저히 배제한다고 23일 밝혔다.

최성 시장은 이날 희망부서에 대한 신청계획을 보고받는 간부회의에서 “그 어떤 인사 청탁의 경우도 배제할 것이며, 향후 외부 인사를 통해 인사 청탁을 하는 직원의 경우는 심각한 불이익을 줄 것”이라고 강력히 경고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되는 고양시의 ‘희망부서 신청제도’는 다른 자치단체에서 유례를 찾기 힘든 새로운 시도로 간부직원은 물론, 전 직원이 본인이 원하는 부서를 3순위까지 신청해 희망부서에서 어떠한 업무를 추진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작성해 인사 관련 부서에 요청하는 것이다.

최 시장은 희망부서 신청 시 학연·지연 등 인사권자가 업무 외에 개입할 수 있는 사유는 적극적으로 배제하고 자신의 역량과 개발 분야 등을 고려해 시정 현안 및 각종 구체적인 업무추진계획을 내실 있게 작성해 줄 것을 당부했고, 인사에 공무원 근무평가를 토대로 하되 희망부서를 최대한 반영할 것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신청제도는 전자시스템을 통한 신청으로 비밀이 보장되며,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보다 더 수렴한 이후 부서 신청을 받고 기존에 해 왔던 다른 제도와 접목해 최종적으로 인사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