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안양시가 관내 기업체 밀집지역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 해결에 나서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나섰다.

지난 28일 최대호 시장을 비롯한 시 담당부서 간부공무원들은 관양동 동안벤처센터 주변을 방문하고 공업지역의 주차난, 공영주차장 시설 개선 및 마을버스 증설 문제 등을 위해 공업지역 현장을 두루 살폈다.

안양메가밸리에서 대륭테크노타운까지 도보로 현장 구석구석을 돌아보고 기업인들이 불편을 겪는 공업지역의 애로사항 및 문제점 등을 일일이 체크했다.

최 시장은 기업애로지역 현장을 점검한 자리에서 공업밀집지역으로 인해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 등이 어려워 교통질서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등 주변 기업인들에게 불편을 끼치고 있다고 지적하고, 시에서 공업지역 기업인들을 위해 적극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토록 관계 부서에 지시했다.

관양동 동안벤처센터 주변 지역은 공업지역이 밀집돼 있고 최근 대형 지식산업센터가 준공 또는 준공 예정으로 있어 교통 문제 등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는 이번 공업밀집지역 합동점검 결과를 향후 개선 방안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으로 기업들이 안양에서 더욱 활발히 기업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매월 2개 업체를 선정해 시장과 관계 공무원들이 기업 현장을 찾아 애로점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기업행정에 반영하는 등 기업인과의 소통에 주력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