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안양의 모 중학교 A(62·여)교장이 행정실장에게 폭언·폭행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지역사회에 파문이 일고 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기지부와 민주노총 경기본부 중부지구 등은 4일 오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3월 25일 모 중학교의 행정실장에게 욕설, 폭행을 자행한 A교장은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이 학교 B(41·여)행정실장은 “A교장이 지난달 25일 오후 기능직 주무관을 행정실로 재배치하라고 지시했으나 비효율적인 만큼 시간을 달라고 얘기했더니 교장이 폭언·폭행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교장이 나를 교장실에 가둔 채 폭언을 하고 등뒤로 밀쳐 넘어졌으며 전치 2주의 진단이 나와 교장에게 사과를 요구했지만 거부했다”고 밝혔다.

이에 행정실장은 지난달 28일 안양동안경찰서에 A교장을 폭행혐의로 고소했다.

그러나 A교장은 “행정실장에게 폭언이나 폭행을 한 적이 없다”며 행정실장의 주장을 모두 부인했다.

A교장은 “내년이면 정년퇴임을 맞는데 어떻게 40대 초반의 행정실장을 교장실에 가두고 폭행할 수 있겠느냐”며 “오히려 행정실장이 고성을 질렀다”고 주장했다.

이같이 양측의 주장이 엇갈리는 가운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장우 교육장은 “현재 진상조사 중”이라며 “행정실 직원을 상대로 폭언·폭행 사실 확인이 이뤄지면 도교육청에 징계요구안을 올리겠다”고 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