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나들이의 계절 봄, 입장료 800원이면 모든 행사와 이벤트, 푸짐한 경품까지 가능한 곳이 있다. 바
   
 
로 과천에 있는 서울경마공원(지하철 4호선 경마공원역 하차)이다.

9일부터 1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이면 서울경마공원에서 새봄맞이 대축제가 열린다.

‘말 잔등에 실려온 봄 마이춘풍(馬而春風)’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축제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준비돼 있어 봄날의 정취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양한 행사 가운데 특급호텔 수석주방장이 즉석에서 궁중요리를 선보이는 ‘4월의 만찬’이 시선을 끈다. 가족공원 내 설치한 임시 레스토랑에서 관람객 60명에게 ‘궁중 해물 신선로’, ‘삼색 칠철판’, ‘불고기 버섯말이 구이’, ‘자연송이 소고기 볶음’ 등 궁중요리를 유명 호텔의 셰프가 현장에서 조리해 무료로 제공한다. 특설무대에서는 비보이(B-boy) 공연을 비롯해 전자현악단, 댄스그룹, 직장인밴드 등이 봄날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연다.

서울경마공원을 찾는 고객들이 봄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공원 입구부터 벚꽃길까지 무료 꽃마차가 운영되고, 벚꽃나무를 배경으로 ‘거리의 악사’ 공연이 펼쳐진다. 서울 홍대와 신촌 등의 대학가에서 새로운 문화아이콘으로 떠오른 ‘프리마켓’도 개최되는데, 젊은 아마추어 작가들의 예술작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

   
 
할 수도 있다. 또한 벚꽃거리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경마에 관한 지식이 있다면 ‘도전 경마 골든벨’에 참가해 보는 것도 좋다. 사전 신청을 받아 총 300명이 참여하는 ‘도전 경마 골든벨’은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 1명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부여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1만 원 구매권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스크린 골프 최고의 장타왕’ 이벤트에서는 최고의 장타왕에게 캐디백을 증정하고, 미적중 마권 소지 고객에게는 이벤트를 통해 매일 100명씩 간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림보게임, 팔씨름 대회 등 크고 작은 이벤트에서 푸짐한 선물이 기다리고 있다.

   
 

특별한 마문화 체험의 기회도 있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이색 말(馬)동물원 포니랜드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품종인 미니어처 종과 점박이 말 아팔루사, 1t의 몸무게를 자랑하며 마차를 끌던 클라이데스테일 등 전 세계에서 온 10여 종의 다양한 말들을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 무료 승마 체험도 가능하며 인라인 스케이트, 어린이 자전거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