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안양시가 안양여성상과 3개 분야 부부상 수상 대상자를 오는 27일까지 추천받는다.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의 권익 신장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여성과 모범적 가정을 이룬 부부를 선정해 만인의 귀감이 되게 하고 건강한 가정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대상은 안양여성상의 경우 복지, 양성평등, 문화·체육·환경·의료 등의 분야에서 능력과 재능을 발휘해 지역사회 발전과 안양을 빛낸 여성이면 추천 가능하다.

부부상은 장수해로, 다문화, 화목·평등 부부 등 3개 분야에서 각 1쌍의 부부를 선정하며, ‘장수해로 부부상’은 금슬 좋고 타의 귀감이 되는 부부로 결혼한 지 50년 이상 된 부부면 추천 가능하다.

또 ‘다문화 부부상’은 결혼생활 5년 이상 되고 언어와 문화적 차이를 슬기롭게 극복해 어려움 속에서도 단란하게 가정을 꾸리고 있는 다문가정이면 추천 가능하며, 결혼생활 25년 이상 된 부부가 대상인 ‘화목·평등 부부상’은 부부간의 의사소통과 의사결정 과정이 평등할 뿐 아니라 가사노동과 자녀양육 등에 있어서도 양성평등을 구현하고 있는 모범적 가정이면 된다.

시는 시 산하 간부급 공무원이나 유관기관·단체장, 10명 이상 일반 시민(장수해로 및 다문화 부부상은 20명 이상) 등에게서 추천(가족여성과 ☎031-389-2486)을 받아 별도의 공적심사위원회를 열어 안양여성상 1명과 각 분야별 부부상 1쌍을 선정해 7월 5일로 예정된 제16회 여성주간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