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KRA 서울경마공원은 제16회 경마문화축제가 13일부터 22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2주간 ‘馬법의 성’이란 주제로 열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관심을 끈 ‘1박2일 가족캠프’ 이벤트가 서울경마공원 가족공원 내 임시캠핑장에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 동안 열린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경마공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모두 50가족(3~4인가족)을 선발해 시행한다. 참가자에게는 텐트·코펠 등 캠핑용품을 제공하고 저녁 만들기,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제공한다.
22일에는 결혼 50주년을 맞는 노부부 20쌍을 대상으로 전통혼례를 올려 주는 금혼식이 열리고, 참가자에게는 1박 2일 온천여행권을 제공한다.

여기에 가족공원 내 축구장에서는 ‘핑퐁 페스티벌’이 14일과 15일, 21일과 22일까지 4일 동안 펼쳐진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탁구대회는 실력에 따라 탁구라켓 외에도 세숫대야, 프라이팬, 파리채, 주전자뚜껑 등 생활도구를 라켓 대신 사용하는 엽기탁구로 재미를 더한다.

이 밖에도 KRA 스포츠단과 함께 하는 이벤트도 대기 중이다.
KRA탁구단(감독 현정화)은 팬들과 한 판 대결, 시범경기, 팬 사인회, 포토타임 등이 예정돼 있고 사이사이에 돌발퀴즈쇼, 탁구대 위의 종이컵 떨어뜨리기, 탁구로봇 이벤트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즉석 이벤트도 있다.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경마기수 문화체험 부스에서는 기수가 착용하는 옷과 부츠, 채찍, 주요 대상경주의 트로피 등을 구경할 수 있다. 직접 착용하고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자녀를 위해서는 경마·승마체험기나 어린이와 눈높이를 맞출 만한 친숙한 사이즈의 미니호스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풍성한 공연들도 많다. 가족공원 곳곳에서 펼쳐지는 게릴라 마술공연과 7080 통기타 가수의 라이브 공연, 클래식을 현대적인 음색으로 연주하는 ‘퓨전 현악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카페’가 개설되는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