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3일 관내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및 205명을 대상으로 ‘2011년도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학부모들에게 안양과천 혁신교육의 참된 의미에 대한 안내와 유치원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고 바람직한 부모로의 역할을 통해 학부모와 유치원이 모두 행복해지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장우 교육장은 혁신교육의 의미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안양의 혁신지구 학교교육에 대해 소개하고, “초등학교 예비학부모로서 참여와 협력, 소통과 나눔을 통한 배움과 돌봄이 충만한 학교교육과 유치원교육이 이뤄지록 지원해 혁신의 참의미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 강사 남궁상(경기도교육청 유아담당)장학관은 학부모들의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유치원 기본교육과정 안에서 이뤄지는 교육활동과 효과적인 자녀교육 방법 등 유아들의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위해 가정의 교육적 기능과 유치원교육에서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부모들은 “자녀를 키우는 데 꼭 해야 할 내용이었다”며 “가정의 교육적 기능과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는 말도 있듯이 어릴 적 교육이 유아의 인격 형성에 매우 중요하다. 안양과천의 유아들이 유아 발달에 적합한 교육환경에서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