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포천교육지원청이 지난달 31일 학교급식의 위생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11년 학교급식 종사원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철웅 교육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신용남 팀장의 학교급식실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 실시 결과 개선사항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이철웅 교육장은 “항상 우리 학생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느라 애쓰시는 급식종사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학교급식의 기본은 안전과 위생이므로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포천여중 조리사는 “이번 교육이 학교급식 현장에서 무의식적으로 행해지는 작업들이 안전사고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에 경각심을 갖게 해 줬다”며 “학교급식의 위생·안전관리 수준을 한 단계 올리는 계기가 됐고, 또한 실질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해줘 고맙다”는 마음을 전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안전교육 실시와 더불어 상반기 위생·안전점검 결과 학교에서 빈번하게 이뤄지는 실수들을 지적하고 하반기 점검에서는 상반기 지적사항을 중심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해 학부모와 학생에게서 신뢰받는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