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인적자원부가 2000년부터 금지해온 고교 사설 모의고사를 사실상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는 최근 전국 시·도교육청 관계자들을 참석시킨 가운데 경기교육청에서 비공식 모임을 갖고 고교 모의고사 금지에 따른 문제점과 일선 고교의 사설 모의고사 실태 등을 점검했다.
 
이날 모임에서 교육부 관계관은 시·도교육청 참석자들에게 모의고사 자율화에 대한 검토의견을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이 자리에 참석했던 경기교육청 관계자는 “교육부 내부에서 이 문제를 논의중이며 규제완화 차원에서 자율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 같다”고 전했다.
 
사설 학력평가기관이 출제한 문제지를 구입해 학교별로 시험을 치르는 모의고사는 줄세우기식 교육 지양과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지난 98년부터 실시횟수를 제한해오다 2000년 들어 완전 금지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고교에서는 시·도교육청이 실시하는 연합평가가 연간 6회로 제한돼 있는 데다 전국 석차 등 수험생이 원하는 정보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사설 모의고사를 공공연히 치르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2005학년도 수능부터는 영역별 원점수 대신 난이도에 따른 표준점수만 알수 있어 사설 모의고사가 허용될 경우 입시정보에 목마른 일선 학교의 모의고사 실시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