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식중독 예방 시스템과 관련해 특정 업체로부터 향응을 접대받고 업체를 밀어주려 했다는 의혹을 받는 인천시의회 교육위 소속 A부의장에 대한 비난 여론이 높아지고 있다.
인천시 남동구 출신인 A부의장에 대해 해당 지역 시민단체인 ‘남동 소통과 연대’는 최근 이 같은 의혹을 사고 있는 A부의장에 대해 주민소환제 등을 검토하는 등 책임지는 모습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냈다.
10일 ‘남동 소통과 연대’에 따르면 이 단체는 성명서에서 “학교급식 시스템의 안정화를 위해 누구보다 노력해야 할 시의원이 업체로부터 접대를 받고 압력을 행사해 밀어주기로 했다는 의혹은 허탈감을 낳고 있다”며 “자신의 허물을 감추고 의원직에 연연하는 모습은 더 큰 분노를 낳게 될 것”이라고 압박 수위를 높였다.
이어 “부도 직전의 시 살림에 대한 의원들의 위기 체감 수준은 시의원들의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불신감이 증폭되고 있다”며 시의회에 대한 불신을 표출했다.

새누리당 인천시당 역시 앞서 A부의장에 대해 “특정인의 청탁을 받고 특정 업체가 납품한 학교만 골라 피감기관에 감사하도록 압력을 행사했다는 것은 사실 여부를 떠나 시의원으로서 자질을 갖췄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시의원직 사퇴를 요구하고, “검찰과 경찰은 의혹의 전말이 드러난 만큼 비리 재발을 위해 즉각 수사에 착수할 것을 강력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A부의장은 “민원인을 통해 접수된 3개 업체에 대해 감사를 요구한 적은 있다”고 인정했으며, 향응 접대 의혹에 대해선 “일반 지역주민과 식사를 하는 자리로 향응 제공이라고 말할 수 없다”고 해명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