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고인정(민·평택2)의원이 쌍용자동차 사태와 관련해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과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상대로 사태 해결을 위한 관심과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고 의원은 9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쌍용자동차 문제를 사측과 노동자 측의 문제가 아닌 사회의 총체적 문제이며 경기도민이 처한 사태로 인식해야 한다”며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를 위해 경기도 노·사·민·정 대타협 선언의 제1실천과제로 농성 중인 노동자가 요구한 사항이 관철될 수 있도록 회사 측을 포함한 관계 기관이 적극 나서 줄 것을 촉구했다.

또 고 의원은 김문수 지사가 ‘회사와 노동자의 대화를 위한 중재’와 ‘근로 현장으로 복귀한 무급휴직자의 적응’을 위해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방 장관과 김 지사는 지난 4년에 걸쳐 진행된 투쟁과정에서 희생된 24명의 사망자 가족과 농성 노동자 가족이 처한 현실을 조사해 위기상황 및 긴급구조 차원에서 생계·의료·주거대책 마련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열린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고 의원이 발의한 같은 내용의 ‘쌍용자동차 사태 해결 촉구에 관한 결의안’에서 ‘경기도지사와 경기도의회’로 적시된 문구를 ‘고용노동부 장관과 경기도지사’로, ‘경기도지사는 쌍용자동차’를 ‘경기도지사와 쌍용자동차 사측은’으로 수정·가결했다.

해당 결의안은 오는 16일 열리는 제27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심의될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