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여주신협(이사장 이임수)은 신용 및 복지사회 정착을 지상목표로 `함께 만들어 가는 여주신협', `함께 나누어주는 여주 신협'을 구호로 내걸고 있다. 어려운 지역 경제 여건에도 소상인들을 결속, 신용을 정착시키고 신협회관을 매입해 탄탄한 안정성을 확보하며 조합원들이 증가하면서 성장, 지난 23일 창립 24주년 기념식을 맞았다.
 
조합원 1만5천88명, 자산규모 354억원으로 여주지역 안전금융기관으로 성장해 조합원들에게 246억원을 대출, 조합원당 164만원의 혜택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있다.
 
이임수 이사장을 만나 업무 전반에 대해 들어봤다.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에도 거듭 성장해 왔는데.
▶모두가 성실한 조합원들의 덕분이다. 조합을 믿고 따라주고 이용하면서 내조합이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살아가는 소상인 조합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신협의 취급 업무와 혜택은.
▶신협예금은 안정성이 보장되고 은행업무와 동일한 예금, 적금, 신속한 대출, 온라인 송금에서 각종 공과금 수납대행업무 등 은행업무와 동일한 업무를 취급하며 이밖에 가족의 건강과 미래를 위한 건강 사랑공제, 만수무강, 암, 공제, 사랑 어린이 공제에서 운전, 화재, 도난, 주택 화재 등 다양한 공제사업과 지로 및 4대 공과금 자동이체, 지로 인터넷 납부, 인터넷 뱅킹, 신협 BC카드 발급 등 시중은행과 동일한 업무를 취급하고 있다.

-VAN업무실시는.
▶조합원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가맹점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으로 오는 9월부터 판매하며, 여신 저변확대 및 예탁금 위주의 수신 저변확대로 이자수입 확대 및 조달 금리인하 효과로 신협의 경영 성과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어 카드밴 및 금융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협회관 구입과 소득은.
▶2002년 12월13일 개점한 신협회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인 대지 350평, 건평 720평으로 월 1천200만원 임대소득을 올리고 있다.

-여주신협사랑 캠페인에 대해 말해달라.
▶신협사랑 캠페인은 지속한다. 지난 4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예·적금 등 신규 가입자 행운 대잔치와 행복찾기에서 냉장고·세탁기·TV 등 70종을 70명이 타 가는 흐뭇한 여주신협사랑 창립행사를 함께 개최한 조합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