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지드래곤(본명 권지용·25)의 2집 파트.1 앨범이 아시아 8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석권했다.

지난 2일 발매된 지드래곤의 앨범 '쿠데타(COUP D'ETAT) 파트.1'은 3일 오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마카오 등 8개국 아이튠즈의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앨범에서 두 곡의 타이틀곡인 '니가 뭔데(Who You?)'와 '블랙(Black)'은 각국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도 상승세를 보이며 상위권에 랭크됐다.

지드래곤의 앨범은 같은 날 발매된 카라의 4집 '풀 블룸(Full Bloom)', 박진영의 10집 선공개곡 '사랑이 제일 낫더라'를 누르고 국내 음원차트 1위도 휩쓸었다.

'니가 뭔데(Who You?)'와 '블랙(Black)'이 멜론, 올레뮤직, 엠넷닷컴,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싸이월드뮤직, 몽키3 등 9개 음원차트에서 양분돼 1위를 찍었다. 또 수록곡 다섯 곡 전곡이 각종 음원차트에서 1-5위권에 올라 일명 '차트 줄 세우기'를 했다.

지드래곤은 오는 5일 7곡이 담긴 2집의 파트.2 앨범을 공개하며 13일 총 14곡이 담긴 2집을 오프라인에 출시한다. 3일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에 참여하고 8일 SBS TV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갖는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