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37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10건의 조례안과 2013년도 제3회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 경정 예산안을 심의한다.

이날 1차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으로는 총무과 소관의 ‘동두천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공보전산과의 ‘동두천시 시정소식지 발행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회계과의 ‘2014년 공유재산 관리 계획 승인의 건’, 특별대책지역과의 ‘동두천시와 빈롱시 자매결연 체결 동의안’, 환경사업소의 ‘동두천시 하수도 사용조례 일부 개정조례안’등 5건에 대한 제안 설명이 이뤄진다.

또 심화섭 의원의 ‘동두천시 대한적십자사 활동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박현희 의원의 ‘동두천시의회 의원 등 공무 국외출장에 관한 조례안’, 박형덕 의장의 ‘동두천시 에너지 기본 조례안’, 김장중 의원의 ‘동두천시 여성장애인 출산지원금 및 양육비 지원 조례안’, ‘동두천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안’ 등 5개의 의원발의 안건 및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에 대한 설명을 끝으로 임시회 1차 본회의를 마칠 예정이다.

이번 제237회 임시회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해 각 실·과장으로부터 제안 및 개요설명을 듣고 의원들의 심도있는 논의와 계수조정 작업을 거쳐 11월 4일 3차 본회의에서 의결할 계획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