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자사의 모니터와 TV가 지난 12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호텔에서 열린 청정에너지 장관회의에서 초고효율 에너지 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모니터의 에너지 효율성을 평가한 초고효율기기(SEAD) 인터내셔널 위너 4개 부문 중 대형·중형·미래기술 등 3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SEAD 인터내셔널 위너는 북미와 유럽·호주·인도 등 4개 지역에 판매되는 제품을 평가해 가장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갖고 있는 제품에 주는 상이다. 우승 제품에는 국제효율메달 엠블럼이 부여된다.

이날 또 글로벌 리프(LEAP, Lighting and Energy Access Partnership) 오프 그리드(Off Grid) 어워드에서도 삼성전자는 전기 수급이 불안정한 아프리카에 특화된 23형 H4060 TV가 수상했다.

글로벌 리프 오프 그리드 어워드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가전제품 중 최고 품질과 에너지 고효율을 보이는 제품에 대해 까다로운 평가를 거쳐 수여된다.

삼성전자 H4060 TV에는 직류(DC)·교류(AC) 전원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멀티 파워 기능이 탑재돼 어디서나 TV를 시청할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는 무료 위성TV, 서지 세이프 TV(Surge Safe TV) 등 아프리카 특화 모델을 공급해 왔으며 앞으로도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TV를 지속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