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황학산수목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초등학생 30명을 선발해 ‘얘들아, 숲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다양한 산림 체험 기회를 마련해 주는 ‘제2기 숲속학교’를 연다.

29일은 등록 및 입교식에 이어 숲 속 친구들 표현하기, 숲 속 여름 색깔 찾기, 토마토·수박 화채 만들기 같은 프로그램이 펼쳐지고 30일은 숲 계류에는 누가 살고 있을까?, 흙 속에는 누가 살고 있을까?, 점토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 31일에는 숲 속 거닐기, 숲 밧줄놀이, 유기농 콘샐러드 만들기를 선보인 뒤 수료식을 갖는다.

수목원은 신청자 21명을 1차 선발하고 모집인원에 미달한 9명을 25일까지 추가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숲속학교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직접 황학산수목원에 제출하거나 팩스(031-887-2739) 또는 이메일(nosajang@korea.kr)로 제출해도 된다.

신청서를 보낸 어린이 중 처음 숲속학교에 참가하는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를 우선 선발하고, 신청자가 모집인원에 미달일 때만 접수 순서에 따라 관외 대상자를 뽑는다. 자세한 내용은 여주시 홈페이지나 황학산수목원 수목원관리팀(☎031-887-2745)으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