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6개 공공도서관은 독서의 달 9월, 29만 시민을 위해 117가지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2014 군포의 책 「그림문답」의 이종수 작가와 함께 ‘그림이 묻고 인생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길을 걸으며 인문학의 감성을 키우는 ‘길 위의 인문학’(중앙)은 시작에 불과하다.

다문화 앙클룽 공연(당동), 심재관 교수의 인도 신화와 인간의 삶 강연회(산본), 어린이 공연극 ‘해님달님’(대야), 가족과 함께 즐거운 도서관(부곡), 세계 어린이 책의 날 포스터전(어린이) 등 책 읽는 기쁨을 배가하는 다양한 행사가 시 전역에서 진행된다.

공공도서관은 오는 26일부터 3일간 시청, 산본 로데오거리, 중앙공원 등 군포 곳곳에서 개최될 전국 규모의 독서문화축제 ‘제1회 대한민국 독서대전’ 현장을 찾아올 방문객들에게 ‘책 읽는 군포’의 참모습을 보여 주기 위해 추가로 145개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독서대전 프로그램 운영에는 군포시 작은도서관협의회, 지역의 많은 독서동아리가 함께하며 흥겹고 즐거우면서도 특별한 독서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체험 참여 신청은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더 자세한 정보는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독서의 계절 9월에 군포를 찾아오면 그야말로 한 달 내내 책 읽기의 즐거움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책이 풍년인 가을을 만날 수 있다”며 “특히 전국의 독서문화예술 애호가와 전문가들이 모여 축제를 펼칠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정말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