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녀 심청을 찾습니다.”
(재)가천문화재단은 우리 전통 문화의 핵심인 효(孝)정신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제16회 심청 효행대상’ 후보자를 오는 19일까지 전국에서 공모한다.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법무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인천시 등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는 ‘심청 효행상(청소년)’과 ‘다문화 효부상(이주여성)’, ‘다문화 도우미상(개인/단체)’으로 나눠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9일까지로 마감 당일 도착 분까지 유효하며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를 통해 인터넷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을 활용하면 된다.

접수대상은 ▶중앙행정기관장 ▶지방자치단체장 ▶사회복지담당 부서장 ▶각 시·도 교육감 및 교육장, 각급 학교장 ▶성균관 유림, 향교의 전교, 문화원의 대표 ▶국장급 이상 현직 언론인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법률에 의해 설립 인(허)가를 받은 다문화 가정 관련 단체장 ▶20인 이상 추천인단(친인척 제외) 중 하나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수상자는 현지실사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 등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오는 11~12월 중 발표될 예정으로 모두 7천800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각각 수여된다.

수상 총원은 3개 부문 15명으로 각 분야 대상에게는 1천만 원, 본상에게는 각각 500만 원, 특별상에는 각 300만 원이 주어진다. 또 부상으로 가천대 길병원 진료비 평생 감액과 100만 원 상당의 무료 종합건강검진권 2장을 제공하고 수상자 배출기관에는 200만 원 상당의 교육기자재 등을 별도로 지원한다.

자세한 시상 요강과 신청 양식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 ☎032-820-4170, 4168.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