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경기도교육청과 오산시가 협약을 맺어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관내 고등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자신이 원하는 타 학교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고교 연계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21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고교 연계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교 중 하나로 선정된 매홀고등학교는 방송영상 및 공연(극) 제작 프로그램을 수강 신청한 관내 7개 교(매홀고·성호고·세교고·오산고·오산정보고·운암고·운천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홀고 방기석 교사의 관리로 매주 토요일 및 방학을 이용해 오산대와 연계, 이벤트연출과(방송영상·공연-극) 이현주 연극배우의 전문적인 지도로 수업을 진행 중이다.

매홀고의 방송영상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촬영·편집·제작한 영상작품에 대한 시사회를 다음 달 25일 오산시청에서 진행될 ‘제3회 오산혁신교육 공동체 문화한마당 두드려라 나의 꿈 Season3’에서 가질 예정이다.

공연(극) 제작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대본을 쓰고 배역을 나눠 연극으로 완성시킨 ‘왕따 재판’ 공연을 지난 19일 오산대 이벤트연출과 진리관에서 펼쳤다.

매홀고의 고교 연계 특성화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공연(극) 제작 프로그램 연극 ‘왕따 재판’은 학교 현장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왕따·따돌림에 대한 학교폭력을 학생들의 시각에서 재조명하고, 학생·학부모·교사가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공감하고 대처 방안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