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지난 16일 기획예산담당관실을 시작으로 22일 하남도시공사까지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쳤다.

시의회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지난 제235회 임시회를 통해 집행부에 195건의 자료를 요구했으며, 12일과 15일 양일간에 걸쳐 주요 사업장 현장조사 및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본예산에서 삭감한 일부를 부적정 평생교육기관에 예산 지원 ▶사회적 기업 부정 수급 발생 ▶지하철 사업비, 복지예산 증가에 따른 중·장기적 재정안정대책 미흡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관급공사 임금 체불 방지대책 강구 ▶환경기초시설 직영 또는 위탁운영 준비를 위한 타당성 용역을 실시해 효율적 운영 방안 강구 ▶건강증진센터 이전 예산 확보 및 대책 수립 ▶향후 인구 및 공무원 증가 등에 따른 청사 확충계획 수립 등을 요구했다.

방미숙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집행부는 지적사항과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 보다 진취적이고 전향적인 자세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그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각종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면밀한 사전 검토와 계획을 수립하고, 현장중심의 행정과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