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공간 주안, 이번 주말 국내외 예술 다큐 4편 상영
상태바
영화공간 주안, 이번 주말 국내외 예술 다큐 4편 상영
  • 양수녀 기자
  • 승인 2014.09.26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구의 예술영화관 ‘영화공간 주안’은 주안미디어문화축제 기념 특별상영회로 마련된 ‘제25회 인천시네마테크’를 27~28일 이틀간 진행한다.

‘현대 다큐, 예술을 말하다!’를 주제로 한 이번 시네마테크는 국내외 다큐멘터리 ‘안녕?! 오케스트라’, ‘카토 프로젝트’, ‘웨이스트 랜드’, ‘랄프 스테드먼 스토리:이상한 나라의 친구들’ 총 4편을 상영한다.

첫 번째로 상영되는 영화 ‘안녕?! 오케스트라(오후 2시)’는 어린 시절 미국에서 차별을 받아야 했던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이 자신과 같은 상처를 안고 있는 ‘안녕?! 오케스트라’ 단원들을 만나 지휘자이자 멘토로서 아이들과 콘서트를 준비해 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이어 상영되는 ‘카토 프로젝트(오후 4시)’ 또한 한국예술종합학교 11명의 새내기 예술가들이 미디어예술에 익숙해진 어린이들과 함께 7가지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완성시키는 과정을 담아낸 작품이다.

‘웨이스트 랜드(오후 6시)’는 세계적인 사진작가 빅 무니즈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위치한 쓰레기매립지 ‘자르딤 그라마초’에서 재활용 쓰레기를 주우며 살아가는 카타도르들과 함께 쓰레기를 소재로 작품을 만드는 3년간의 과정을, ‘랄프 스테드먼 스토리:이상한 나라의 친구들(오후 8시)’은 지독한 두려움에 압도당하면서도 평생 그림을 무기 삼아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려 한 천재 아티스트 랄프 스테드먼의 강렬한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다큐멘터리다.

무료 관람으로 각 영화 상영 1시간 전부터 선착순으로 현장 발권만 진행된다.

문의:영화공간 주안 ☎032-427-6777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