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시정의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해 정책 제안 및 자문 역할을 담당할 ‘과천미래비전 자문위원회’ 위원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기존 과천발전 자문위원회에서 과천미래비전 자문위원회로 명칭을 바꾸고, 위원을 기존 50인 이내에서 60인 이내로 증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 위원회 운영 조례를 개정했다.

개정된 조례에는 각 부서에서 위원회 위원 중 일부를 선정해 별도의 자문위원회를 운영할 수 있는 규정도 신설했다. 이는 민선6기 출범과 함께 변화하는 행정환경과 수요에 부응하고, 자문위원회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다.

분야별 모집 인원은 행정·교육문화·경제복지·도시건설·녹지환경 등 5개 분야 각 12명씩 총 60명이다.

응모 자격은 대학교수, 연구원,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비롯해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덕망 있는 과천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하지만 관련 분야 전문가 부족 시 관외 거주자도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는 신청서(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를 작성해 이달 말일까지 과천시 기획감사실 기획팀으로 이메일(pco2054@korea.kr), 팩스(02-2150-1504), 우편(과천시 중앙동 관문로 72 과천시청 기획감사실 기획팀) 및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새롭게 출발하는 과천미래비전 자문위원회는 오는 12월 출범할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