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독도학교와 LG하우시스는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서울·인천지역 보육시설 초등학생 40명을 독도학교로 초청, ‘제1회 독도학교 가을소풍’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천안 독립기념관 독도학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독도모형 만들기, 독도 관련 레크리에이션 진행, 독도교재 수업 및 독도자료 전시실 관람 등 ‘독도’를 주제로 한 오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독도학교 교장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다가오는 ‘독도의 날’을 맞아 보육시설 어린이들과 함께 ‘독도’의 환경 및 역사에 관한 사실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소풍’ 개념으로 진행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인기 걸그룹 ‘써니힐’이 일일 독도학교 교사로 참여해 아이들과 독도모형 만들기 및 레크리에이션 참여, 댄스 시범 등을 통해 재능기부로 동참했다.

써니힐의 주비는 “재능기부로 동참했다기보다 오히려 우리가 독도에 관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계기였다. 특히 보육시설 어린이들에게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후원한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지난 몇 년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도캠프’를 펼쳐왔다. 이런 독도사랑 실천의 연장선으로 보육시설 초등학생들에게 독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향후 독도를 직접 방문할 수 있는 ‘독도학교 독도탐방’ 프로젝트도 마련해 독도와 관련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이달 ‘독도학교 뉴욕분교’ 개교를 시작으로 해외에 있는 한글학교와 힘을 모아 파리·런던·상하이(上海) 등 전세계 주요 도시 해외분교 설립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