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지난 22일 서울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 1층 문화예술 전시공간 ‘일우 스페이스’에서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코리안 에어 앤드 영 아티스트 콜래보레이션’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식에는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전무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작품의 심사를 맡았던 경기대학교 박영택 교수, 최범 디자인 평론가 등이 참석했다.

‘비행기, 아트가 되다’라는 주제로 지난 6월 16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의 대상작에는 비행기를 톡톡 튀는 색감과 리듬으로 개성 있게 표현한 인천대학교 디자인학부 방연수 씨의 ‘팝컬러여행’이 선정됐다.

이 밖에 우수상·장려상을 포함해 총 5개 작품을 시상했으며, 해당작 출품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1천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또한 시상식장에는 5개 수상 작품은 물론, 본선에 오른 총 40여 개의 개성 있는 이미지와 입체 작품들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대한항공은 젊음의 에너지로 가득 찬 대학생들에게 ‘비행기, 아트가 되다’라는 독특한 주제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유능한 미래의 아티스트들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이 공모전을 시작해 올해로 2회를 맞이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 외에도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을 비롯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진행되는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어린이 그림대회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