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가 오는 28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시흥시 산현동 시흥목감지구 B-8블록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는 지하 1층·지상 25층 7개 동 69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63㎡ 216가구 ▶84㎡ 477가구 등 중소형 주택으로 구성됐다.

‘한신휴플러스’가 위치한 목감지구는 약 174만7천㎡, 총 1만2천여 가구 규모로 계획된 공공주택지구다. 서울외곽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가 만나는 조남분기점이 인접해 있어 산본·평촌·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 근린공원·물왕수변공원을 낀 에코 아파트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는 공원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옆에는 시흥목감지구 내 최대 규모인 9만여㎡ 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가까이 물왕저수지와 이어지는 물왕수변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지상 주차장을 최소화하고 조경 면적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 건폐율은 12%로 낮추고 조경면적은 40%에 달한다.

# 교육·편의시설 가까운 목감지구의 중심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는 중심상업지구가 도보권에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상업시설과 공공청사, 복지시설 등도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맞은편에는 초·중학교가 설립된다.

단지에서 차로 10분 남짓한 거리에는 광명 역세권지구가 위치해 있어 KTX광명역사 및 코스트코 등의 이용이 쉬울 전망이다. 또 광명역세권 내에는 세계 최대의 생활가구 쇼핑몰 이케아(IKEA)와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이 연말에 개관할 예정으로 주거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광명·안양·안산시에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제3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및 서울외곽순환도로 이용이 쉬워 서울·인천으로의 진출이 수월하다. 오는 2016년 강남순환도로가 개통되면 시흥목감에서 강남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며, 신안산선 목감역도 개통이 예정돼 있어 개통 시 여의도까지 30분 내 도달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채광·통풍 극대화한 4베이 설계

전 가구 남향 배치로 채광성을 높였으며, 중소형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가구를 제외한 대부분에 4베이 설계를 적용했다. 특히 시흥목감지구에서 최초로 전용 63㎡A가 소형 주택인데도 4베이로 구성,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점쳐진다.

또 저층부 일부 필로티 설계를 통해 단지의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로는 경로당, 보육시설, 다목적실, 영유아놀이터&수유실, 작은도서관 및 피트니스 공간,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청약은 오는 12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2순위, 5일 3순위를 접수하며 12월 12일 당첨자 발표 후 17~19일 3일간 계약을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광명시 일직동 510-3번지 KTX광명역 맞은편에 개관할 예정이다.

분양 문의:☎1899-7343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