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SNS 활용을 촉진하고 소셜 플랫폼 기반의 소통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정됐다.
85개 항목에 이르는 소통지수를 바탕으로 고객 평가와 소셜분석 평가를 통해 우수한 기관과 기업이 선정된다.

수원시의 ‘도란도란 수원e야기(@suwonloves)’는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를 통한 시정정보 전달, SNS를 통한 시민 불편사항의 실시간 처리 등 SNS 기반 소통환경을 확립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또 지난해 2월 SNS팀 신설 이후 감성 콘텐츠 제공, SNS시민서포터스 활동, 서포터스 지원조례 제정 등 급변하는 미디어 매체 환경에 신속히 대응한 점을 인정받았다.

시는 각종 SNS를 한곳에 모아 놓은 ‘소셜허브’(http://sns.suwon.go.kr)를 수원시 홈페이지에 구축, 시민들과 네티즌들이 145개의 시 산하 전 부서 트위터 계정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해 시민과의 소통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