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첨단 기술을 적용한 고강성 차체와 동급 최다 에어백 등 ‘티볼리’의 막강한 안전성과 활용성을 엿볼 수 있는 내용을 16일 공개했다.

티볼리(Tivoli)는 동급에서 가장 많은 차체의 71.4%에 고장력 강판을 사용했으며, 이 중 초고장력 강판 비율 역시 동급 최다인 40%에 이른다.

특히 주요 10개 부위에는 핫프레스포밍 공법으로 한층 뛰어난 강성을 갖춘 초고장력 소재를 사용,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해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한다.

또한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에어백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사양을 적용,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안전벨트의 골반부 하중이 가슴으로 전달되는 것을 차단시켜 주는 CLT(Clamping Locking Tongue) 벨트 시스템을 동급 최초로 적용했으며, 충돌 시 안전벨트가 신속하게 골반 부분을 잡아줘 상해를 방지하는 듀얼 프리텐셔너로 사고 시 2차 피해를 최소화했다.

경쟁 모델에는 적재가 어려웠던 골프백을 3개까지 실을 수 있으며, 준중형 세단에서 제공하지 않는 2열 시트 풀 플랫 폴딩 기능으로 적재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SUV 본연의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한편, 오는 1월 출시 예정인 티볼리는 쌍용차가 지난달 차명과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한 이후 포털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테스트 영상과 렌더링 이미지를 비롯해 티볼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을 원하는 사람은 쌍용자동차 홈페이지(www.smotor.com)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sangyongstory)를 방문하면 된다.

평택=김진태 기자 jtk@kihoilbo.co.kr
   윤영준 기자 yj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