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내년 2월 10일까지 38곳의 착한가격업소 블로그를 최신 자료로 재정비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착한가격업소의 인터넷 홍보를 강화하고 착한가격업소의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한 신뢰 향상을 위해 신규 업소는 정보를 새롭게 수록하고 기존 업소는 최신 정보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블로그 재정비는 업소의 정확한 정보뿐 아니라 블로그 이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재구성하고 착한가격업소 추천, 착한가격업소 이용후기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게시판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착한 경영으로 안산시 개인서비스요금 안정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연중 발굴하고, 지정된 착한가격업소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단원구는 장기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관내 숨은 맛집을 찾아 소개하는 안산 생생맛집 탐방 블로그(http://blog.naver.com/danwon9w)를 운영한다.

블로그는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식당 홍보를 하지 못하는 소규모 식당을 우선으로 음식 레시피 소개, 영업주의 영업마인드, 식당 장소 등을 전문 블로그 제작기관이 현장 방문을 통해 관련 사진과 영상 등을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지난달부터 행정기관, 음식업지부, 지역상인회 등의 의견 수렴을 통해 접수된 식당 중 1차 현장 점검과 2차 비공개 점검을 거친 5곳을 선정, 게재한 가운데 내년에는 100곳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