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골잡이 루이스 수아레스(바르셀로나)가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에서 데뷔골을 터뜨렸다.  

수아레스는 21일(한국시간) 스페인 캄프누에서 열린 코르도바와의 프리메라리가 16라운드 홈경기에서 1-0으로 앞선 후반 8분 페드로의 땅볼 크로스를 받아 페널티지역에서 득점에 성공했다.  

그는 이날 경기 전까지 올 시즌 프리메라리가 7경기에서 도움만 5개 기록하다가 첫 골을 터뜨렸다.  

수아레스는 올 시즌 바르셀로나로 이적한 뒤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는 2골을 쌓았으나 정규리그 득점이 없어 개인적으로 속을 태워왔다.  

그는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에서 31골을 터뜨려 득점왕에 올랐고 유럽 빅리그에서 한 시즌 최다골 선수에게 주는 유러피언 골든슈를 수상했다.

파괴력 회복한 수아레스(EPA=연합뉴스)

파괴력 회복한 수아레스(EPA=연합뉴스)

그러나 우루과이 대표로 나선 올해 브라질 월드컵에서 상대 선수를 경기 중에 깨물었다가 출전정지 징계를 받았다.  

수아레스는 리버풀에서 쫓겨나듯 바르셀로나로 떠났고 출전정지 때문에 올 시즌을 중도에 시작해 골 감각을 끌어올렸다.  

이날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리오넬 메시가 두 골, 헤라르드 피케, 페드로가 한 골씩을 보태 코르도바를 5-0으로 눌렀다. 

바르셀로나는 승점 38을 쌓아 한 경기를 덜 치른 선두 레알 마드리드(39점)에 이어 프리메라리가 2위를 달렸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