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은 최근 별관 2층 대회의실에서 유·특·초·중·고교 학교장, 교육지원청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동계 혁신학교 클러스터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 곽진현 교육장은 창의적 교육활동 운영 우수교와 교육활동 홍보 나눔 우수교, 참여와 협력을 통한 새로운 문화창달 우수교, 민원 친절도 제고 우수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곽 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학교 경영을 위한 학교장 및 원장들의 노고를 격려한 뒤 안산시와 함께하는 감성 및 예술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열린 특강에서 한국교원대 이홍수 명예교수는 ‘예술로 일깨우는 행복한 공감수업’을 주제로 감성과 오성을 통한 느낌 있는 교육을 중점으로 다루면서 미적 감성 및 정신의 고양, 예술교육의 중요성, 예술 경험을 위한 환경과 경험, 학습 제공에 대해 강조했다.

학교장과 교육지원청 직원들은 협의회를 통해 각 부서별 업무 중점사항 등 학교교육활동과 경영을 위한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 혁신공감학교, 복무규정 준수, 학교 석면 관리,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개인정보 보호, 클린계약 제도, 교육시설 안전점검 등 각급 학교에서 준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