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지역 일부 시민단체가 지방의원들의 이권 개입을 폭로하며 사죄와 함께 이익의 사회환원을 촉구하고 나섰다.

설봉포럼과 이천·여주경실련, 이천환경운동연합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민의를 대변하고 행정 감시의 선두에 서야 할 의원들이 자기 잇속 챙기기에 급급해 시민들에게 깊은 우려와 함께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더욱이 이들 의원은 각종 의혹에 대해 해명이 아닌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들이 밝힌 의원들의 사례를 보면 A시의원의 경우 본인의 선거를 도와준 기획사 대표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다 자살을 기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또 B시의원과 C도의원은 부동산 투기 목적으로 구입한 토지에 재활용 공장을 인·허가하는 과정에 적극 개입, 공무원들에게 무언의 압력을 행사하고 주민들을 설득하는 등 부적절한 처신을 했다.

또 다른 D도의원은 시설 위탁운영 과정에서 입찰 등 공개경쟁 방식을 거치지 않고 자신이 대표로 있는 단체가 선정돼 특혜 의혹을 받고 있고 시설운영과 관련해 불투명한 회계처리로 비난을 사고 있다.

이 밖에 E시의원은 대규모 쇼핑몰에 유명 패스트푸드 체인점을 오픈하는 과정에서 일반인의 신청을 무시하고 본인이 직접 입점했다.

이들 단체는 해당 의원들에 대해 진심 어린 사죄와 자기 혁신, 이익의 사회환원을 촉구했다.

특히 요구 사항이 관철되지 않을 경우 관련자들을 정식 수사 의뢰하거나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천시의회에 논란이 된 의원들의 의혹을 밝힌 뒤 징계하고 의원들에 대한 윤리교육도 강화하라고 촉구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