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시내 초등학교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정규 교과과정에 수영 수업을 편성해 ‘복사골 꿈나무 수영교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수영교실을 통해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수상재난 및 사고 발생 시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전신운동이 가능한 수영을 배워 학생들이 기초체력을 증진시킴으로써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3월 새 학기를 맞아 시행하는 ‘복사골 꿈나무 수영교실’은 62개 초등학교 3학년 학생 6천940명을 대상으로 하며 이를 정규 교과수업 과정에 편성해 교과목으로 진행한다.

수업은 학급당 주 2회 2개월간 총 32시간 진행한다. 교육과정 내에 80분을 블록타임으로 운영하는데 40분은 이동·준비·정리, 40분은 수영 수업을 받게 된다. 수영장까지는 셔틀버스를 이용하거나 걸어서 이동하며, 20분 거리 내에 있는 학교는 도보로 이용하게 된다.

수영장은 이미 지난해 기관별 협의를 거쳐 확보한 상태로 교육청 소속 수영장 2개, 공공수영장 3개, 사설수영장 6개로 총 11개 수영장에서 학생들이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협의를 마쳤다.

김만수 시장은 “부천에서 초등학교를 다닌 학생들이라면 25m를 거뜬하게 수영할 수 있게 하려고 한다.

학생들이 즐겁게 수영을 배워서 물놀이 사고도 예방하고 성장·발달에도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