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5일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피습 사건에 대해 충격을 금치 못하면서 관계 당국에 철저한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특히 이번 사건이 한미 관계에 악재로 작용하지 않을까 우려하며 외교적 노력 등 철저한 대책을 주문했다.

 리퍼트 대사를 습격한 피의자가 “전쟁훈련 반대”를 테러 이유로 언급한 것으로 알려지자 ‘종북좌파의 테러’ 가능성을 거론하며 이념적 배후를 경계하기도 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퓨처라이프 포럼’에 참석해 소식을 전해 듣고 기자들에게 “우리 사회에서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느냐”고 충격을 감추지 못했다.

 김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도 리퍼트 대사의 쾌유를 비는 한편, “한미동맹에 대한 테러”라며 “당국은 철저한 조사를 통해 엄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승민 원내대표도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악을 금치 않을 수 없고, 한미 관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된다”며 “정부는 한미동맹에 어떤 균열도 없도록 빈틈없이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어 “테러 행위자가 전쟁 반대라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는 점도 충격적”이라며 “종북좌파 세력들이 주장하듯이 이게(한미연합훈련) 마치 전쟁 연습이라고 규정하고 이런 테러행위를 저질렀다면 우리가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문제”라고 우려했다.

 원유철 정책위의장은 “외교사절에 대한 신변보호, 안전시스템에 더 많은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이라며 “정책위에서도 이런 사항에 대해 더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